2. 저 사람은 왜 저렇게 행동 할까?

“ 저 사람은 왜 저렇게 행동 할까? 이해 할 수가 없네.”

“ 나는 왜 이럴까?”

우리들의 내면에서 속삭이는  낯익은 소리이다.

이런 궁금증을 해결 하고 또  나아가서는 진실한 나로 살 수  있다면 믿어지지 않을 지도 모른다. 하지만 여러분 자신도 다른 사람도  잘못된 것이 아니고 “ 우리는 다 다르다 “ 라고  이해하고 수용하고 사랑하며 살아 갈 수 있는 방법이 있다. 

“ 디퍼런스” 라는 타고난 성향 검사 는 마인드 셋 코칭 프로그램에 없어서는 안되는 아주 중요한 도구이다. 많은 분들의 삶에 크고 작은 영향을 주거나 그 분들이 변화하는 계기가 되고 있음을 목격한다.

디퍼런스 검사는 7 가지의 핵심가치, 8 가지의 성격, 4 가지 기질 등 19 가지의 요소가  상호작용을 하면서 일어나는 전인적 역동을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한국에서 디퍼런스 연구소 대표이신 서 무영 박사 님께서 개발하신 세계에서 유일한 타고난 성향 검사이다.

많은 분들이 기질, 또는 심리 성향 검사를  해 보기도  한다.  

예를 들어 MBTI 라는 검사는 사람을 16 가지 유형으로 구분하는 성격 테스트이다.

PATH 라는 검사는 사람을 12 가지 유형으로 구분하며 불, 물, 흙, 바람 등 네가지 원소설을 기초로 하고 있다.

DISC 라는 검사는 주도형, 사교형, 신중형, 안정형 등 네 가지 행동 유형 검사이다.

여러가지 성향 검사들 나름대로 상담사 들과 코치, 전문 분야, 회사 등에서 도구로 사용하며 사람들 에게 도움과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디퍼런스 성향 검사와 같이 영, 혼, 육의 전인적 역동을 파악하고 분석하는 검사는 ‘디퍼런스’  이외에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

디퍼런스 검사를 통해서 우리는 우리 자신에 대해서 또는 주변 사람들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것을 안다는 것과 이것이 내 삶 속에  녹아 내려서 내가 원하는 미래를 이루어 낸다는 것 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다. 그래서 디퍼런스 검사는 마인드 셋 코칭 프로그램의 시작이며 코칭 과정 전반에 걸쳐 디퍼런스 검사 결과 사용이 된다.

자신이 누구인지를 알고 수용하며 우리 모두가 다름을 인정하고 사랑할 수 있을 때  관계 회복이 일어나며, 몇 십년 용서 못했던 남편도 용서 할 수 있게 된것을 목격 한다. 두려움이 많아 잠재 능력이 개발이 안된 경우에 자신의 디퍼런스를 이해 함으로서 좌절 하고 포기 하기보다는  능력의 개발을 위해 노력하며 전진 하기도 한다.

“ 저사람은 왜 저렇게 행동할까?”  가 하던 것이 이해되고,  “ 내가 왜 이런가?” 에 대한 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낮은 자존감 에서 해방 될 수 있다.

정체성이 확실해 진다.

관계 회복이 일어난다.

진로와 학업 방향을 선정할 수 있다.

밝은 미래를 향해 전진할 수 있다.

과거와는 다른 삶을 살 수 있다.

우리 모두가 다르다는 것은 인식을 해도 왜 다른지 알 수 있는 디퍼런스 타고난 성향 검사를 함으로 많은 의문점이 해결 된다. 실타래 같이 엉킨 인생의 문제들을 '디퍼런스' 성향 검사를 기초로 한  마인드 셋 코칭으로 하나씩 풀어 가시기 원하시는 분은  이멜:hello@sandyro.com  전화: 714-681-2290 로 무료 30분 코칭 세션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Previous
Previous

1. 마인드 셋 코칭이 무엇일까?

Next
Next

3. 걱정을 안하고 살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