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8. 돌아가신 남편에 대한 분노로 장례식에서 울음이 안나왔어요...80살에도 코칭받는 것이 좋을까요?
80세 되신 분이 LA에 있는 복음방송의 ‘아침마당’ 프로그램에서의 마인셋 코칭에 관한 제 인터뷰를 듣고 전화하셨어요.
“남편이 3월에 돌아가셨는데, 돌아가신 남편에 대한 분노로 장례식에서 며느리는 우는데, 나는 눈물이 안 나왔어요.”,
라고 하셨어요.
50여 년 전 결혼하여 두 자녀를 키우고 남편과 함께 비즈니스 운영하며 살았다고 하십니다.
행복한 순간들도 많았지만, 용서 못한 아픈 기억들을 털어놓으셨습니다.
대체로 우리는 몇십 년 된 아픈 상처도 그대로 우리 뇌 창고에 간직하고 살고 있지요.
우리 뇌는 자동적으로 부정적인 생각, 기억들을 저장해 놓고 그 생각들을 되새김하며 살아갑니다.
또 한 매일 현실에서 일어나는 일들, 자신이나 자녀에 대한 염려 등으로 뇌가 쉴새가 없지요.
우리가 하루에 오만가지 생각을 하고 산다는데, 그중의 90퍼센트가 과거에 대한 후회, 자책, 분노, 용서 못함, 또 미래에 관한 걱정이라고 합니다.
그분은 성공적으로 잘 살아오셨지만 지금이라도 부정적인 생각, 기억을 정리하며 변화된, 행복한 삶을 사실 수 있습니다.
연세가 있기에 이제 얼마 더 산다고 코칭을 받느냐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닙니다.
단 하루가 남았더라도 우리가 생각의 감옥에서 벗어나, 자유를 가지고 자신감 있게 행복한 순간들을 누리며 살 수 있습니다.
이분도 우리 모두처럼 부정적인 기억을 가지고 살아오셨으나, 새로운 생각을 함으로 변화되어 살 수 있습니다.
저의 Moving Forward 마인드셋 코칭은,
진정으로 유일한 프로그램입니다.
저의 3가지 종류의 코치 트레이닝, 기술, 경력, 경험, 제 자신의 실질적인 적용, 변화를 합한 모든 것이 종합하여 탄생된 프로그램입니다.
다음과 같은 4가지 스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내가 누구인가?- 나의 태어난 성향을 알아봄으로써 자신과 타인에 관한 이해, 수용을 하게 됩니다.
2) 나의 생각이 어떤 미래를 만들고 있나?-부정적인 생각을 정리하며 생각과 말로 긍정적인 미래를 창조합니다.
3) 나의 열정은 무엇인가?-삶의 목적과 열정을 발견하고 목적과 비전 선언문을 작성합니다.
4) 삶의 목적, 긍정적인 미래를 향하여 Moving Forward 하는 것입니다.
80에도 코칭을 받는 것이 좋을까요? 에 대한 답은 , “Yes”입니다.
이 분은 에크하르트 톨레의 ‘이 순간을 잘 살기’라는 책을 읽고 자녀들에게도 선물했다고 하시는 분입니다.
80세에도 자기 계발에 관한 관심이 아직도 깊으신 분입니다.
성향상 올바르고 정직하며 착하고 성실하게 살아오셨습니다.
그 세대의 다른 분들처럼 희생하고 참으며, 하고 싶은 말도 못 하고 살아오셨다고 합니다.
높은 가치관을 가지시고, 그렇게 사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기에 말입니다.
그러나 몇십 년 전의 남편의 불륜 사건의 아픔을 그대로 간직하고 살아오셨어요.
그런 사건들을 다 용서하여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마인드셋 코칭을 받아 생각을 정리하여 더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이 분처럼, 대체로 우리 뇌 안에는 너무 많은 아픈 스토리가 쌓여 있습니다.
그러나 ‘마리에 콘도’ 정리의 왕의 이론처럼, 하루를 살더라도 옷장 정리하며 입고 싶고, 나를 행복하게 하는 옷만 옷장에 가지고 있듯이,
아픈 스토리를 정리하여, 아름다운 스토리만 보관하며 행복한 메모리를 만들며 사는 것입니다.
제가 하는 Moving Forward 마인드셋 코칭은 과거의 아픈 기억, 미래의 염려를 정리하며 당당하게 자신감 가지고 충만한
미래를 창조할 수 있게 도와 드립니다.
80에도 코칭을 받으시며 100세까지 멋진 순간들과 미래를 창조하며 살아야 하지 않을까요?
여러분 지금 45세이신 분은 앞을 50년을 어떻게 살기 원하시나요?
저는 현재 71살에도 제 삶은 매일 변하고 있고, 열정적인 삶을 살고 있습니다.
어디에 계시든지, 어떤 문제를 가지고 힘들어하시는지 제가 여러분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Moving Forward 마인드셋 코칭에 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싶으신 분은 714-681-2290으로 연락주시거나,
웹사이트에 가셔서 무료디스커버리 세션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