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 Best 타임 메네지 하는 방법 3 가지 스텝.....
얼마나 시간이 빨리 가는지 일주일이 후딱….
벌써 며칠 아니면 1 월이 끝나 가네요.
2022년 목표 세웠던 것들은 잘 되고 있나요?
아니면, 지금이라도 타임 메네지먼트 하는 방법을 적용하셔서 성공적인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제대로 계획하지 않고 한 주를 지나고 다음 주를 맞으면, 머리도 삶도 복잡한 것이 지속되는 삶을 삽니다.
어쩐지 마음이 답답하고 부담스럽습니다.
무엇인가 할 일이 있고 정리되지 않은 듯한 나날이 가지요.
오늘은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겠습니다
일요일 저녁이나 월요일 아침 편하신 대로 일주일을 계획합니다.
3가지 스텝으로 잘 계획하셔서 실천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첫 번째:
월요일 한 주가 시작하는 시간에 우선 종이에 일주일 동안 해야 할 목록들을 쭉 적습니다.
그 목록에서 한 가지씩 칼렌다에 옮기는데 우선순위 대로 옮기시는 것입니다.
A. 셀프케어
B. 가족과의 시간
C. 장기적인 목표
D. 단기적으로 해야 할 일 등의 순서로 칼렌다에 옮기고 줄을 그어 지워가며 종이에서 칼렌다로 다 옮깁니다.
그리고 종이 목록은 버립니다.
보시면, 우선순위에서 셀프케어가 제일 우선인 것 아시겠지요?
대체로 여성들은 우리 자신의 케어를 우선순위 제일 마지막으로 처리하는 것이 습관이 되어 있지만,
올해는 한번 제일 먼저 칼렌다에 적으며 자신을 사랑해 보는 것을 시작해 보시면 어떨까요?
두 번째:
칼렌다를 정말 위급한 상황이 아니면 스케줄 한 대로 그대로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유는 자신의 결정을 존중해 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은 직장에서 쉬는 시간, 점심시간이 따로 있지만, 집에서 혼자 자영업 하시는 분은 시간 메네지 하는 것이 제일 어려운 일인 줄 알고 있습니다.
보고해야 하는 상사도 없고 타임카드를 찍어야 하는 일도 없기에 그렇지요.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는 것이 얼마나 중요 한지는 자타가 다 공인하지만 정말 쉽지가 않은 것이 타임 메네지 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
금요일 일주일 끝나는 저녁에 이번 주에 이루지 못한 목록을 다음 주 칼렌다에 적습니다.
이렇게 일주일이 끝나면, 주말에도 마음을 편히 쉬고, 우리 뇌 안에 할 일에 대해서는 찌꺼기가 남아 있지 않은 상태가 되지요.
간단한 것 같지만, 쉽지는 않습니다.
우선순위에 대한 명확성이 없을 수도 있고 장기적인 목표가 세워지지 않았을 수도 있고 말입니다.
저의 열정은 여러분이 마인드 셋 셀프 코칭을 하며 즐겁게 자신 있게 사시길 바라고 또 타임 메네지 하는 방법을 적용하셔서 더 효과적인 성취를 하시어 2022 년을 멋지게 끝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제가 여러분이 성취하고자 하는 드림을 위해 같이 가 드릴 수 있습니다.
714-681-2290으로 전화하시거나, sandyro.com 웹사이트에 가셔서 무료 디스커버리 세션을 예약하세요.
P.S. 무료 디스커버리 세션은 단순히 여러분의 현재 상황과 원하는 삶을 나누고 코칭이 맞으신가 알아보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