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 자유롭게 사는 세가지 방법은?
왜 자유로운 삶을 못 살까요?
죄책감, 분노, 원망, 질투, 시기, 판단, 두려움, 의심 등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일으키는 생각들이
우리 뇌를 점령하게 방치하기 때문입니다.
세상에 누구도 갓 태어난 애기한테 “ 너는 이렇게 살아야 해.” 라고 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그러나 자라면서 환경, 교육, 사회의 기대치가 주입됩니다.
어느 때 인가 부터는 자신이 규정과기대치를 만들며, 우리는 서서히 더욱 더 생각의 감옥에 묶이게 됩니다.
자신이나 다른 사람이나, 직장이, 상황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기에 자책하며, 비난하며, 불평하며,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 자체가 생각의 감옥이며, 자유롭지 못하게 사는 것입니다.
떄에 따라서 더구나 성향상, 분석적이며, 이이큐도 높고, 정의감도 강하고, 완벽주의적인 성향이 심한 분 중에 더욱 깊은 생각의 감옥에 갇히는 경우를 봅니다.
인간이 사회의 규정을 어기어, 감옥에 갇혔을 때는 판사의 재판대로 형을 마치면 감옥에서 풀리어 자유로운 몸이 됩니다.
그러나 물리적인 감옥이 아닌 우리의 생각의 감옥은 형을 마치면 끝나는 것이 아닌 것입니다.
그 생각들을 내 머리속에 넣어 두고 되새김하는 동안은 우리가 생각의 감옥에 사는 것입니다.
반면에 자유로운 삶이란?
“ 그럴 수도 있지.”
“ 못해도 괜찮아.”
“ 나름대로 최선을 다하고 살고 있어.”라고 하며,
나도 다른 사람도 규정이나, 기대치를 가지고 비판하는 것이 아니고 수용하는 것입니다.
하루에 오만가지 생각을 하고 사는데 90퍼센트가 부정적인 생각 과거에 대한 염려와 미래에 대한 걱정이라 합니다. 그렇다면 그 많은 순간이 우리를 생각의 감옥에 옭아매는 것입니다.
다시 한번 정리 합니다.
자유롭게 사는 3가지 방법은?
자신의 모습 그대로 인정하고 수용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을 “ 왜 저렇게 행동하지? 가 아니고, “ 모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하고 사는 거야,” 라고 인정하는 것 입니다.
주어진 환경과 모든 것에 감사하는 것입니다.
나도 다른 사람도 환경도 비난하고 탓하지 않는 것입니다.
쉽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마인드 셋 코칭으로 가능합니다.
죄책감, 분노, 원망, 질투, 시기, 판단, 두려움, 의심 등 부정적인 감정을 프로세스 하여 편안해지는 것을 배웁니다.
부정적인 감정을 일으키는 생각들을 다 쏟아 내어 객관적으로 바라 보게 됩니다.
생각을 바꾸어 보며 묶임에서 풀리어 자유롭고 당당하게 앞으로 전진하게 합니다.
이것이 Moving Forward 마인드 셋 코칭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시고 싶으신 분은 714-681-2290으로 전화하시거나, Website: sandyro.com 에서 무료 디스커버리 세션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