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 난 독특하게 멋지게 태어났어요.”

여러분은 어떤 렌즈로 자신을  바라보시나요? 

아름답고 자신있는 모습인가요?

아니면, 못 생기고 능력없는 모습인가요?

우리가 눈 검사를 하고 새 렌즈를 맞추어 낀 후에 처음에는 불편합니다.

그러나 조금 익숙해진 후에는 모든것이 더 선명하게 보이기에 행복해 합니다.

그리고는, “ 아, 시력검사 하고 새 렌즈 낀 안경을 쓰니, 이렇게 선명하게 볼 수 있는 것을, 왜 빨리 안 했지?”, 라고 후회합니다.

우리는  눈 검사를 주기적으로 하고 렌즈를 바꾸어 사물을 선명하게 보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우리 자신은 부정적인 렌즈를 바꾸지 않고, 또  부정적인 렌즈를  좀 더 내게 유익한 렌즈로바꿀 수 있다는 생각올 못 하고 살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체로, 우리 자신을 새로운 렌즈로 바라볼 수 있다는 것 조차도 생각하지 못하고 살아갑니다. 

우리는 각자가 고유 독특하게, 멋진 선물로 태어났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왜곡된 생각의 렌즈로 우리 자신을 바라보며 몇 십년씩 고통속에 사는 분들도 있습니다. 제 자신이 그 중의 한 사람 이었습니다. 

왜 우리들은 왜곡된 렌즈로 자신을 보며 살아갈까요?

“ 나는 못 생기고,  성격도 안 좋고,  할 줄 아는 것도 없어".

“ 난 이래서 부족해”. 등등 이라고 말입니다.

이유는, 대체적으로  왜곡된 렌즈로 자신을 본 견해인지도 모르고 진실인 줄 착각하기 때문입니다. 

우리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고 위축되어 사는 경우에 자신과 주위 사람을 불행하게 하는 것입니다. 

자신을 비하하며, 상처를 입히는 만큼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도 상처를 입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대체로 우리는 다른 사람한테 상처를 입었다고 하지요.

상처는 우리의 생각의 결과로 인한 느낌일 뿐입니다. 사건이나 상황을 바라보는 우리의 생각이 1 도만 바뀌어도 느낌은 달라 지고 상처가 아닐 수가 있습니다. 우리는 자신의 생각이 진실인줄 착각속에 살아왔기에, 생각을 1 도 바꾸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코치의 도움이 필요 합니다.    

우리가 새로운 렌즈로 자신을 바라보는 연습을 시작할 수 있을 때에 우리의 삶이 바뀌기 시작합니다. 

또한 우리 자신을 내게 도움이 되는 렌즈로 바라보고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을 때에 가족과 주위 사람에 대한 사랑이 자랍니다.

새로운 렌즈로 자신을 바라보고 자신에 대한 새로운 신념을 발전시킬 때에 미래를 향해  전진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새로운 자아상, 즉 멋지게 창조된 그대로 자신을 바라볼 수 있을때에 자신의 최고의 버전으로 살 수 있습니다.

마인드 셋 코칭으로 여러분 자신을 새로운 렌즈로 바라볼 수 있게 도와 드립니다.

“ 난 독특하게 멋지게 태어났어요.” 라고 말입니다.

새로운 신념으로 여러분의 자존감이 커집니다.

여러분  최고의 버전으로 살 수 있습니다.

전화: 714-681-2290 이나 이멜, hello@sandyro.com 으로 무료 30분 코칭 세션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코칭은 주로 zoom 이나 전화로 하며 이중언어 가능합니다.

Previous
Previous

20. " 마인드 셋 코칭으로 어떻게 삶이 바뀌나?" 웨비나 에 초대합니다

Next
Next

16. 나는 왜 상처를 쉽게 받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