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나를 사랑하지 못하고 살았어요......."
여러분은 자신을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으세요?
사랑하는 가장 친한 친구를 대하는 것처럼 자신을 대하실 수 있으세요?
성경에, ”……. 이웃을 자신처럼 사랑하라.” 는 구절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자신을 사랑하는 것보다 이웃을 위해 더 많은 희생을 하며 살아 왔는지도 모릅니다.
자신을 구박하며, 천대하며 살지는 않았나요?
배우자, 자녀, 가족 또 친구들을 위해 희생하며 살아 왔지요.
순종하는 마음에서 이웃을 사랑하기로 노력하며 살아 오셨으리라 생각되어 지네요.
그러나 과연 우리가 이웃을 사랑하는 것처럼 자신을 사랑한 적이 있습니까?
자신에게 친절한 말 한마디라도 하신적이 있으세요?
이론은 알지만 “ 너무 파격적 이며, 이기적이 아닌가?” 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진정 알아야 할 것은 우리가 자신을 사랑하지 못하면서 이웃을 사랑 할 수는 없는 것입니다.
우리는 어쩌면 데빗 카드가 아닌 크레딧 카드 쓰는 것 같이 사랑을 하고 살았는지 모릅니다. 데빗 카드는 은행에 돈이 있는 것을 쓰지만 크레딧 카드는 없는 것을 쓰고 갚는 것이지요.
우리 자신을 사랑하며 축적되어 넘치는 사랑이 아닌 사랑을 “ 해야한다”, 하고 살았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여러분들 중에 자신과 이웃을 사랑하며 또 존중하며 잘 사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과연 몇 퍼센트가 그렇게 사시는지 궁금하네요.
저 자신도 나를 사랑 하지 못하고 고통 속에 살았던 때가 있었습니다. 나 자신을 우선 순위에서 제일 바닥에 놓고 살았던 거죠.그리고 마인드 셋코칭을 만난 이후로 저의 삶에는 180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제가 하는 마인드 셋 코칭의 목적이자 열정이, “ 다른 여성들로 하여금 자신을 사랑하며 최고의 버전으로 창조적인 삶을 살수 있게 도와 드리는 것” 입니다.
그렇습니다. 긍정적인 이미지, 자기 사랑, 긍정적인 확언 등에 관해 많은 책들이 있습니다. 책들을 보며 우리는 흥분하고 결심 하지요. “ 맞아, 이렇게 하고 살아야지”, 하지만 작심삼일 이란 말대로 며칠 못가고 예전의 사고방식 대로 습관적으로 살아갑니다.
긍정적인 확언 등으로는 근본적인 사고가 안 바뀐다는 것을 오랜 세월을 통해 알았습니다.
우리의 생각이 바뀌어야 삶이 바뀝니다.
생각이 바뀔때, 느낌을 느끼고 그로 인해 행동의 변화가 일어나고 그 결과로 인생이 바뀌는 것입니다.
마인드 셋 모델을 사용한 셀프코칭은 저의 삶을 바꾸었을 뿐 아니라 클라이언트 들의 인생을 바꾸어 가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 미래를 향해 창조하며 전진하는 삶을 살게 합니다.
저는 거울을 보며 저 자신을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제 인생의 최고의 버전으로 살고있음을 고백합니다.
이것이 성공한 인생이라고 믿습니다.
여러분들을 같은 자리로 초대하고 싶습니다. 전화 714-681-2290 이나 이멜 hello@sandyro.com 으로 연락하셔서 무료 30분 디스커버리 세션 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코칭은 Zoom 이나 전화로 하며 이중언어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