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생각이 바뀌면 삶이 바뀝니다, 케이스 사례들....

생각이 바뀌면 삶이 바뀝니다.

여러분이 처한 환경은 자신의 생각의 결과입니다.

이 말은 언뜻 듣기에는 운명론 적이고 만약에 현재 삶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는 분들에게는 처음에는 오히려 듣기가 불편한 소리일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러나 잘 생각해 보면  이것은 상당히 좋은 소식입니다.  특히나 다른 사람들 때문에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있지 못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나의 삶을 바꾸는 힘이 오직 나에게, 내 안에 있다고 생각할 때 우리는 상당한 힘과 소망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사실 경험해 보셔서 아시겠지만 다른 사람을 바꾼다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나 자신을 바꾼다는 것은 다른 사람을 바꾸는 것 보다는 훨씬 덜 어렵습니다. 물론 쉽지는 않지만 절대로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나의 생각이 어떤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그 이해한 것을 삶에 구체적으로 적용하는 코칭을 받으실 경우 생각보다 빠른 시간 내에 우리의 삶이 바뀐다는 것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은 현재 어떤 삶을 살고 계십니까?

지난날 해오던  생각패턴으로 느끼시고 결정하여 행동한 결과가 현재의 삶이라는 것이 이해가 가시나요?

이해가 안 간다고 무슨 말이냐고 하시기 쉬운 것도  알고 있습니다.

어떤 삶을 살고 싶으신 가요?

3년이나 5년후의 원하는 삶의 모습을 상상하고 목표를 정해 보셨습니까?

다음 사례들을 읽어 보시고 여러분의 마음과 삶의 현 주소를 한번 돌아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케이스 1: 여러해를 우울증으로 고생 하시면서 상담을 많이 받으셨던 분이 코칭 받기로 결단하시고 몸과 마음의 회복과 관계 회복이 이루어 지고 있음을 고백하십니다.

어렸을 때의 모습을 상기 하시면서 “저는 사랑도 또 인정도 받지 못하고 불쌍하게 살아온 사람 이에요.” 라고 하시면서, 슬퍼서 하루에 몇 시간씩 울고, 운동은 커녕 집안 정리도 못하고 사신다 하셨습니다. 자신의 상한 마음과 생각을 표현 못하고 피해자로 서의 삶을 살았습니다.

마인드 셋 코칭을 받으시고 자신이 상황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생각하는 것은 자신의 책임이라고 인식하기 시작 하시면서 삶이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코칭 받으시며 “매일 한 걸음만 걷자"는 모토로 시작하셔서 정기적으로 걸으시게 되셨습니다.

자신을 인정하고 돌보기 시작 하셨으며, 가족과의 관계에서도 피해자의 입장에서 벗어나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기 시작하셨습니다. 

몇개월 만에 원하시던 대로 우는 시간이 줄어 들었고 마음과 몸이 덜 아픈 것을 확신 하시면서 마인드 셋 코칭으로 인한 자신의 놀라운 변화에 감격해 하십니다. 

더 건강한 마인드 셋으로 살기위해 전진하고 계십니다.

케이스 2: 젊은 여성분의 삶의 변화에 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자신을 돌볼 겨를이  없이 막대한 업무량에 시달리며 장시간 일을 하는 것에 대해 힘들어 하셨습니다. 나름대로 충성을 다하며 직장 생활에 최선을 다하며 살았다 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과식으로 몸무게도 늘었습니다.

마인드 셋 코칭을 받은후, 자신의 생각이 인생의 결과를 낳는다는 것을 인식하기 시작 했습니다. 

친구와 직원들 마음 상하게 하는 것이 두려워 “ No”, 소리도 못하고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삶을 사느라 몸과 마음이 고갈된 상태였습니다. 바운더리 이슈에 대한 코칭을  받고 “ No” 소리도 할 수 있게 되어 더욱 건강하고 친밀한 친구 관계로 발전하고 있으며, 직원들을 다루는 상황에도 코칭 받기전과 달리 그들을 존중하며 선을 그어 지침을 줌으로서, 지도자로서 자질을 개발해 나가고 있습니다.. 일하는 시간, 업무 분배등을 코칭 받고 삶과 직업의 균형이 잡혀가고  있습니다.

건강식을 시작해서 더욱 건강하게 몸무게가 줄고 있습니다.

앞으로 3년이나 5년후 자신의 미래의 모습을 향해 전진 코칭을  받고 계십니다.

여러분의 생각이 바뀌면 인생이 바뀝니다.

마인드 셋 코칭으로 여러분의 삶을 바꾸며 전진 하는 삶을 사시는 경험을 하시기 원하시는 분은 전화 714-681-2290 이나 이멜 hello@sandyro.com 으로 연락하셔서 무료 30분 디스커버리 코칭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어와 영어코칭 가능하며, Zoom 이나 전화로 코칭 합니다.

Previous
Previous

7. 우리에게 고통을 주는 매뉴얼이란 무엇인가요?

Next
Next

9. "나를 사랑하지 못하고 살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