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 컴퓨터 게임에 빠져있는 자녀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나?

2020년에 시작된 COVID-19으로 인해 우리들의 삶에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직장, 사업, 관계, 재정 상황등 많은 문제가 있으나, 그 중 하나의 큰 이슈가 자녀들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자녀들이 컴퓨터, 온라인 수업을 받고 숙제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컴퓨터 게임에 더 빠지고 있다고 듣습니다. 이런 경우에 보통 어떻게 훈육과 대화를 해야 하느냐고 물어 오십니다.

수업 시간이 끝난후에도 자녀가 계속 컴퓨터 앞에 앉아있습니다.

게임하는 것을 알면서도 눈치를 보며 말을 못 합니다.

“ 어떻게 언제 말을 해야지?” 고민합니다.

많은 생각이 머리에 스칩니다.

공부는 안하고 게임을 더 많이 하는 것 같은데, 어떻게 대학은 가지?

가슴이 답답해 옵니다.

얼마나 내 삶을 희생해 가며, 일하며 자식을 키우는데…

눈물이 핑 돕니다.

무기력 해지고, 소망이 없는 듯 합니다.

얼마나 속상하시겠어요?

한국 부모님들 만큼  자녀들의 학업과 장래에 관심과 사랑을 쏟는 분들은 드문 것으로 압니다.

이 문제에 관해 부모님들이 자녀가 코칭을 받았으면 하고 전화를 하십니다. 그러나 보통은 자녀들이 왜 자신이 코칭을 받아야 하느냐고 반박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부모님들 께서 컴퓨터 게임에 관해 부모 나름의 가치관을 바탕으로 합의하에 규칙을 정해서 일관성있게 규제하는 것이 중요한 줄을 익히 알고 계십니다. 그러나 자녀들 눈치 보느라 아니면 부모님의 기분 상태에 따라 어떤 날은 5시간을 해도 가만히 계시고 어떤 날은 절대 하지 말라고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과로 부모와 자녀가 서로 기분만 살피고 눈치를 보게되며 더 규제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보통 스트레스나 마음의 고통을 술, 담배, 마약 등으로 피하 듯이, 어떤 청소년은 학업에서 오는 스트레스나 고통을 컴퓨터 게임으로 피하지요. 

우리는 상황을 바라보는 생각으로 인해 스트레스와 고통을 느낍니다. 고통을 피하기 위해 우리의 뇌는 우리에게 즉각적인 만족감을 얻는 쪽으로 기울어지게 합니다, 즉 게임, 술, 마약, 포르노 등으로 우리를 유도 합니다. 

마인드 셋 코칭은 마인드 셋 모델을 사용하여 부모님의 생각을 돌아 보시게 도와 드립니다.

부모님이 잘못하신다는 것이 아닙니다. 자녀들을 변화 시키려고 하기 보다는 나의 생각을  바라보는 것이 문제 해결의 시작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마인드 셋 코칭은 새로운 컨셉 이기에 이해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러나 코칭 받으신 후에 부모님의 가치관이 더 명백해 집니다.

부모로서 자녀들 눈치 안보고 자신감 있게 대화하고 훈육할 수 있게 도와 드립니다.

무료 마인드 셋 코칭 세션을 신청하셔서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714-681-2290 이나, hello@sandyro.com 으로 연락 하시기 바랍니다.

Previous
Previous

28. 코칭이 무엇이고 왜 필요한가?-복음방송 아침마당 인터뷰

Next
Next

30. 관계회복의 3 가지 스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