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생각이 바뀌면, 삶이 변합니다.

MissyUSA(미씨)에 게시된 블로그(컬럼) 를 읽기 원하시면 클릭하세요

Sandy Ro Sandy Ro

182. 생각이 우리의 운명을 좌우한다면, 어떤 생각을 선택하실 것인가요?

생각이 우리의 운명을 좌우한다면?

여러분 동의하세요?

대체로 우리는 무엇을 생각하는지도 모르고 생각하며 살아갑니다. 

어떤 방향으로 어떤 선택을 하고 살아야 되는지 모르고, 다람쥐 쳇바퀴 돌듯이 비슷한 생각,  또는 반복하는 생각들을 하며 삽니다. 

노자가 다음과 같이 말했다고 한다.

Read More
Sandy Ro Sandy Ro

181. 자녀의 성장과 성공을 위한 성장 마인드셋 대화법은?

‘어떻게 하면 내 아이를 깎아내리고, 망치고, 배우지 못하게 하고, 성장을 가로막을 수 있을까?’라고 생각하는 부모가 있을까요?

어떤 부모도 이렇게 생각하진 않습니다. 부모들은 ‘ 내 아이를 성공하게 만드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다 하겠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부모가 하는 대화나 행동이 오히려 해로운 결과를 낳습니다. 자녀를 도우려는 판단,

Read More
Sandy Ro Sandy Ro

177. 성장마인드셋으로 2024년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

벌써 1월 중순이에요.

아직 2024년, 목표를 세우지 못하신 분은, 지금이라도 2023년을 돌아보고 2024년을 계획하셔서 2024년을 성공적으로 사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면, 이멜로 골 세팅 워크북을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제가 쓴 MissyUSA 전문가 칼럼 173,  비전과 골세팅에 관한 내용 중,

Read More
Sandy Ro Sandy Ro

176. 성장과 성공의 2024년을 위한 세 가지 마인드셋은?

어떤 마인드셋으로 2024년을 시작하시나요?

과연 새해를 어떻게 시작하면 후회하지 않는 삶, 성공적인 삶을 살까요? 

며칠 전, 저는 Crystal Cove beach에 갔었어요. 

밀려왔다, 밀려가는 파도를 바라보며, 새해 첫날이라 그런지 특별히 시간의 흐름이 느껴졌어요.

어쩌면 2023년이 파도같이 순식간에 왔다가 간 느낌이 들었습니다.

Read More
Sandy Ro Sandy Ro

175. 옷장 정리와 마음정리로 힘찬 2024년을 시작해 보시면 어떨까요?

연말 연시, 마음과 몸이 지쳐 있지 않으신가요?

옷장 정리와 마음정리로 힘찬 2024년을 시작해 보시면 어떨까요?

대체로 우리는 입지도 않는 옷을 옷장에 빽빽하게 게 가지고 있고, 새 옷을 넣을 자리가 없습니다.

 또는, 옷을 가지고 있는 있는 줄도 모르고 또 사는 경우도 있지요. 

한 친구가, 좋아하는 바지 스타일 3가지 색갈 바지를 사와 옷장에 넣으려하다 보니까

Read More
Sandy Ro Sandy Ro

174. 크리스마스 연말 연시에 먼저 나와 가족에게 마음의 선물을 주면 어떨까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에, 가족과 친지와의 만남을 평화롭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먼저 나와 가족에게 마음의 선물을 주면 어떨까요?

헐리데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가족이나 친지와 특별하고 행복한 시간입니다. 하지만 가족들에 따라 가족과 친지와 함께하는 헐리데이가 평화롭고 행복하지 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Read More
Sandy Ro Sandy Ro

170. 감사할 수 없을 때, 어떻게 감사할 수 있을까요?

최근에 주윗 분들의 삶에 기대치 않았던 많은 사건들이 들려옵니다.

진정으로 감사할 수 없고 분노가 치밀어 오르는 일, 자신에게 일어났다고 하기에 너무 벅찬 일을 겪는 분 들이 적지 않습니다. 

몇 가지 다음과 같은 고통스러운 사건들을 경험하는 것을 듣습니다,

Read More
Sandy Ro Sandy Ro

169. 매일 추수감사절 처럼 감사하며 살 수 있다면?

추수감사절은 주로 미국과 캐나다에서 기리는 전통적인 축제로, 1621년에 플리머스 식민지에서 일어난 

"첫 번째 감사절"이라고도 불리는 사건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사건은 영국에서 온 피그리민(이민자)이 워미오노이코쿠츠 족 인디언들과 함께 수확의 풍요로움을 나누고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는 내용입니다.

Read More
Sandy Ro Sandy Ro

168. 헐리데이 시즌 스트레스 관리하는 6가지 방법

추수감사절에 단순히, 온전한 감사함 만으로, 또 크리스마스 시즌에 크리스마스 캐럴을 들으며 행복하고 기쁜 마음으로만 홀리데이를 맞이하게 되지 않는 것이 현실인 것 같습니다.

홀리데이 시즌에 오히려 스트레스와 긴장을 느끼는 경우가 더 많은 것을 주위에서 보고 또 저도 경험합니다.

대체로 홀리데이 시즌에는 우리가 어떤 스트레스를 느낄까요?

Read More
Sandy Ro Sandy Ro

167. “사실과 진정한 마음을 표현한 편지로 딸의 마음이 열렸어요..... 나 전달법을 사용하여…”

딸과의 관계 문제로 코칭을 받기 시작한 한 클라이언트께서, ‘나-전달법’을 사용한 간단한 편지로 딸과 엄마(클라이언트) 사이에 대화의 문이 열린, 기적 같은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코칭을 받으시면서 엄마(클라이언트)가 털어놓으신 얘기는 다음과 같다. 

“어느 날 하루, 내가 바빠서 딸(가명, 제니퍼) 전화를 몇 번 못 받았고, 드디어 연결이 됐을 때에, 제니퍼는,

Read More
Sandy Ro Sandy Ro

166. 자신을 파괴하는 6가지 감정은? ......

생각에 관해, 또 ‘성공적인 삶은 생각으로부터’,라는 주제의 워크숍을 준비하며, 생각과 감정의 파워에 관해 생각하던 중, 자신을 파괴하는 6가지 감정에 관해 여러분 들과 같이 나누고 싶은 마음이 들어 써봅니다.

대체로 지금 물질주의의 세대를 살아가며, 자신을 파괴하는 6가지 감정을 안 느끼고 살아가는 인간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Read More
Sandy Ro Sandy Ro

165. “생각을 바꾸어, 두려움 없이, 처음 장거리 운전 287마일 …..”

새로운 생각으로 바꾸어, 두려움이 아닌 도전하는 느낌으로, 처음 장거리 운전에 대한 새로운 도전을 했어요. 캘리포니아, 비숍에서 브에나 파크까지 돌아오는 287마일을 혼자 지치지 않고 운전하며 행복한 하루를 마쳤어요.

장거리 운전에 대한 두려움은,  성인으로 이민 온 한국 여성들이 가지고 있는 보편적인 느낌 중에 하나일 것 같습니다. 저 역시 결혼해서 미국에 이민온 후, 남편이 저에게 장거리 운전을 맡기지 않았습니다. 여름에 

Read More